본문 바로가기

Food

수유동 섬마을 조개구이

조개구이를 먹고싶어 주변을 탐색중
꽤 오래되 보이는 조개구이집을 발견
이름하여

섬마을 조개구이

현수막에 적힌 가격을보면 오호?
저렴한 가격이라 그냥 지나칠수가 없네요
일찍 방문했는지 손님은 한테이블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무슨일이람
조개구이 먹으러 왔는데 조개구이를 안한답니다
지져스


형광색지에 적힌 글이 보이시나요
'날씨가 더운관계로 당분간 구이는 하지않습니다'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먹고싶었던
조개구이를 먹을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조개는 꼭 먹어야했기에 찜으로 주문해봅니다
찜 15000원짜리는 혼술하시는분이 먹는거라 양이작다고하시네요
그래서 만원더주고 25000원짜리 조개찜을 시켰습니다

밑반찬은 더운여름 시원하게해줄 미역냉국과
오이 그리고 짱아찌가 전부입니다
미역냉국 시원하게 잘하셨더군요
뼛속까지 시원해지는 느낌



짜잔
주문했던 조개찜 소짜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알찬구성입니다
조개 종류별로 있을거 다있고


가리비 알맹이는 어찌나큰지 ㅋㅋㅋ
이제껏 먹어온 가리비중 사이즈 젤 큰듯
소주잔과 비교컷인데 사이즈가 얼마나큰지 짐작되시나요
양옆으로 큰것도 있지만 두깨도 상당함


조개를 살살 까먹다보면
밑에 메추리알도 보입니다
어찌나 귀엽던지 허허
메추리알 한개에 소주 한잔씩
헤헿


소라도 살살돌려 꺼내봅니다
한방에 내장까지 아주 기가막히게 뽑혔네요
역시 소라경력자

조개찜을 다먹어갈때쯤 조개로 우린 육수에
칼국수 사리를 주문하여 빠뜨려봅니다
조개 육수가 맛있어서 그런지
먹은 술이 바로 해장되는느낌 ㄷㄷ
진짜 찜드시면 사리는 꼭 넣어서 드시길
강려크한추천


날씨가 선선해진다면 꼭 다시방문해서
조개구이를 먹고어보고싶은 가게입니다
조개구이집인데 여름엔 구이를 안한다는건
약간 이해가 안되지만 조개찜 맛으로 보상받았네요

룰루랄라 💕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아사거리 양꼬치 무한리필 램라이프  (12) 2019.07.10
종로 익선동 숙성의미  (3) 2019.07.09
수유동 전집 흥부전 놀부전  (0) 2019.07.07
창동시장 평창송어  (0) 2019.07.07
월곡 동덕여대 맛집 동네요리사  (0) 2019.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