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미아동 영월 동태요리전문점

안녕하세요 나름 맛집 블로거 Yakson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요즘 너무 삼겹살 소고기 포스팅만 올린 것 같아서

동태요리 전문점 영월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알, 고니 그리고 동태로 우려낸 시원한 국물에 청량고추 송송

너무 좋아서 한 달에 두세 번은 꼭 먹는 것 같아요 

 

가게 외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간판에 적혀있듯이 동태요리 전문점인걸 알 수 있습니다

동태찌개 국물처럼 간판이 얼큰해 보이네요 껄껄껄

 

메뉴판은 이렇습니다 전체적으로 적당한 가격으로 보이며

특이점은 소주를 아직 3000원 받으시네요 주류 가격이 오른지가

꽤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가격을 안고치십니다ㄷㄷ 요즘 주류 이렇게 싼 곳 없죠

개이득

동태찜, 아구찜, 아구탕, 낙지볶음, 닭도리탕, 김치전골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다른 테이블 보면 아구찜 많이들 드시는 것 같네요

저번 방문 때 동태찜을 먹었었는데 너무나 만족스러워서

오늘은 시원한 동태찌개에 탱글탱글한 알을 넣어서 먹어볼까 합니다

사장님께 부탁하면 맵기나 그런 건 바로바로 조리하셔서 조절이 가능하니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은 요청하시면 많이 맵게도 가능! 동태찌개는 칼칼하고 깊은 매운맛이 최고 

(저는 매운걸 엄청 좋아함)

 

찌개를 주문을 하니 밑반찬이 이렇게 준비되었습니다

호박, 오이, 콩자반, 열무청이 나왔네요 짜거나 맵지 않습니다

집밥 먹는 느낌이에요 굿

 

찌개가 나올 동안 가게 내부에 붙어있는 동태의 효능을 살펴봅니다

어느 가게든 음식의 효능 붙어있는 거 보면 거의 만병 통치약입니다ㅋ

아무래도 통태 뼈가 크기 때문에 칼슘이 많나 봅니다 동태 알은 피부 노화에 좋다고 하네요

(알을 얼굴에 발라야 하나...ㅎ)

 

동태의 효능을 보고 있으니 준비된 동태찌개가 나왔습니다 크...

미나리, 파, 고니, 동태 알, 두부 등 재료를 아끼지 않고 넣어주셨어요

국물도 어찌 시원한지 바로바로 속이 풀리는 느낌입니다

알과 고니도 많이 들어가 있어 먹어도 먹어도 계속 나오는 느낌

저번 주문 때 동태찜 소자 주문했을 때도 양이 어마어마해서 배가 엄청 불렀었는데

오늘도 역시나 배가 든든합니다

(아마도 밥 3 공기 먹은 영향도 있을거같...)

다음번 방문 시에는 동태찜 포스팅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찌개도 맛있지만 찜은 더욱더 예술입니다

사진과 글로는 맛과 느낌이 모두 표현 안된다는 게 너무 아쉽네요

 


 

전화 02-985-8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