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동대문 창신골목시장 맛집 수원성갈비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동대문 수원성 갈비입니다

이곳은 TV에도 나오고 워낙 유명한 곳이라 항상 문전성시

생긴 지도 오래되었고 갈비 맛집이라고 유명세를 타버렸기에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손님이 항상 어느 정도 들어서 있어요

위치한 곳도 동대문 근처라 쇼핑하고 찾아오는 분들 비중도 꽤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저는 또 고기를 먹네요

또르르...

하루하루 매일매일 고기고기 살찜살찜 뱃살뱃살

너무 좋네요 잇힝

 

수원성의 입구입니다 내부는 꽤 많은 사람이 먹을 수 있게 효율적인 원형 테이블로 들어가 있어요

조금 빡빡하게 배치되어있기 때문에 만석이라면 어느 정도의 불편은 감수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기본찬입니다 다른 고깃집과 특별히 차별될만한 것은 안 보이네요

돼지와 소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줄 만한 것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찬 나오자마자 동치미 한 사발 들이켰는데 더운 여름이라 그런지

으어어어 속이 다 시원합니다

마늘은 참기름에 담겨 나옵니다 숯불이 들어오면 그위에 구워드시면 꿀맛

그 외에 쌈 싸 먹을 상추와 상추겉절이가 나오고 콩가루도 살짝 보이네요?

소고기를 콩가루에 찍어먹나...?

 

오랜 명성답게 참숯을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고기는 모름지기 숯향이나 야 맛있는 법(숯 성애자입니다)

잘 달궈진 숯이 세팅되었습니다 이번에 주문한 메뉴는 소생갈비

가격은 230그람에 18000원입니다 2인분 주문하면 460그람이 되겠네요

(뼈 무게 제외하면 얼마 안 될 듯ㅠ ㅠ)

 그래도 맛이 있으니까 또 시키면

돼지

 

뼈에서 이쁘게 늘어진 소 생갈비가 나왔습니다 처음 보고 딱 느낀 게 아 이건 맛이 없을 수가 없구나

보고 있자니 마치 긴 유화 그림을 보는 듯 너무 이뻤(?)습니다 ㅋㅋㅋ

손질도 직접 하신 다고 하니 더욱더 신뢰가 가지요

 

아름다운 생갈비를 숯 위에 올려봅니다

역시 숯불 위에 있을 때 더 이쁨

 

마늘도 참기름 속에서 아주 잘 끓고 있습니다

고기 먹을 때 마늘은 필수인 거 같아요

 

생갈비를 꽤 먹었을 찰나 콩가루의 용도를 알았습니다

바로 이것 돼지 껍데기! 서비스로 먹으라고 주셨어요

근데 콩가루 나오는 걸 보니 원래 차림에 나오는 듯싶었습니다

서비스라고 해서 괜히 설레었네요

 

사람 마음이란... 껄껄

 

껍데기가 잘 익었네요 이 집은 갈비도 갈비지만 돼지껍데기 맛집입니다ㄷㄷ

양념에 잘 재워져 있어 간도 달달하니 아주 취향저격 으어...

콩가루에 찍어먹어 보니 소 생갈비 팀킬을 해버립니다 너무 좋음

 

껍데기도 다 먹었겠다 이젠 소 양념갈비를 시켜봅니다

그람수는 소 생갈비와 동일한 230그람이고 가격은 16000원입니다

생갈비보다 2000원 저렴한 가격

하지만 맛은 저렴하지 않습니다 이곳이 맛집이 된 이유를 잘 설명해주는 양념갈비였어요

양념갈비의 포인트는 모니모니해도 양념 레시피죠 고기가 아무리 맛있다한들 양념 배합이 이상하다면

맛이 없겠죠?

양념소갈비를 먹어보니 돼지갈비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더 먹으면 진짜

 

돼지가 되어버릴 것만 같아

 

To be continue


창신 골목시 장안에는 수원성갈비 말고도 먹을 곳이 참 많아요

유명하죠 창신동 매운 족발이라고 족발집도 상당히 많고

시장 옆에는 네팔 음식거리가 있어 외국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

하지만 시장으로서의 기능은 조금 상실한것 같았습니다 살게없음...

이곳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00 ~ 오후 10:00 까지이니

참고하여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