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미아동 푸짐한 구성이 인상적인 미아왕족발 feat. 장충동왜가?

안녕하세요 나름 맛집 블로거 Yakson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미아동에서 꽤 역사가 깊은 미아왕족발 입니다

 

정말 얼마 만에 살코기 족발을 먹어본 건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얼마 전에 미니 불족 먹음ㅋ)

매일 삼겹살 소고기만 주야장천 먹어오다가 오늘은 특별히 푸석푸석해진 피부를 돼지의 콜라겐 버프 한번 받아보고자 미아동에서 정말 오래되보이는 족발집을 방문해보았습니다

족발은 평소에 자주 못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라서 고급진 음식으로 인식되어있습니다만 제가 방문한 미아 왕족발은 아직도 나름(?) 저렴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는 몇 안 되는 가게입니다

그리고 이곳을 꼭 방문해야 하는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세월의 풍파를 느낄수있는 미아왕족발 간판

미아왕족발 간판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이렇게 허름하고 오래되보이는 간판의 가게를 보면 제가 또 그냥 지나칠 수가 없지요 나중에 방문할 수 있도록 핸드폰에 사진 찍어두기도 하고 시간이 허락해준다면 지나가다가 바로 입장하기도 합니다

이곳의 상호명이 미아 왕족발인데 간판이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왕' 글씨가 흘러내리듯 지워져 있네요 껄껄껄...

많이 힘들었꾸나?

 

미아왕족발 가격

 

드디어 미아왕족발에 입장! 메뉴를 한번 쭉 살펴보면 정말 족발집답게 족발만 팔고 계시네요

'여기는 족발집일세'

그만큼 족발에 집중하겠다는 사장님의 마인드가 엿보이는 메뉴입니다

족발집에 이것저것 팔다 보면 정작 가장 중요한 족발의 맛을 놓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껄껄껄

2인이 방문했기 때문에 족발 중 사이즈로 주문해봤습니다 가격은 23000원으로 나름 저렴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네요

(동네에 있는 족발집 소 사이즈가 28000원이었음 너란 녀석 고급진 음식...)

 

기본찬

주문을 하면 위생 물티슈와 이렇게 기본찬이 준비되어 나옵니다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족발을 잘 잡아줄 새우젓과 고추 마늘 쌈장 등이 같이 있습니다

쌈 싸 먹을 수 있어 보이는 구성인데 상추 같은 야채들은 안 나오네요

신기한 일이로다

 

콩나물 냉국

연이은 불볕더위로 지친 심신을 시원한 콩나물냉국으로 달래 봅시다

보통 뜨겁게 데워져 나오는 곳이 많은데 이곳은 냉국으로 주시니 좋습니다

냉국의 차가운 국물이 장까지 아주 시원하게 적셔줍니다 크...

 

미아왕족발 중사이즈 족발

짜잔 제일 작은 사이즈의 족발이 드디어 거대한 자태를 드러냅니다 족발이 나왔을 때 엄청 큰 접시를 들고 나오시는 걸 보고 사실 깜짝 놀랐습니다

그것에는 다 이유가 있었던 것이죠 쌈 싸 먹을 수 있도록 여러 종류의 쌈채소가 이 커다란 접시에 같이 담겨있습니다

초반에 기본찬이 나왔을 때 쌈채소가 안 나왔던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었군요 상추 알배추 깻잎 쪽파 오이 당근... 아주 알찬 구성의 쌈채소들입니다 

마치 어벤저스의 히어로들이 한 곳에 모인 느낌이네요

어 벤 저 쌈

 

족발의 자태

족발은 부드럽고 잡내 없이 잘 삶아져 나왔습니다 다른 가게에서 족발을 시켜보면 간혹 기름진 부위만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곳은 살코기와 콜라겐 부분 등이 적절한 비율로 잘 섞여 나와서 좋았습니다 또한 족발은 뼈 하나씩 들고 뜯어먹는 재미가 있으니 뼈도 몇 개 섞여있네요 굿굿

 

쌈싸먹는중

상추 위에 고추 마늘 쪽파 새우젓 족발을 얹고 한쌈 싸서 크게 한입 먹어보면 입안에서 족발의 콜라겐과 살코기 그리고 갖가지 쌈야채들이 어우러져 마치 하나의 완전체를 먹는 느낌입니다

크... 이 맛에 족발 먹죠 자주 먹을 수는 없어도 정말 사랑스러운 녀석입니다

족발의 효능에 중금속 독소를 배출해주고 알코올 해독과 숙취를 예방함은 물론 콜라겐이 피부 노화방지에 좋다고 하니

내일 거울 보면 10년은 젊어 보이겠군요 껄껄껄


이곳 미아 원조왕족발은 포장 손님이 정말 많은 곳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 벌써 몇 분이 포장해가기도 하셨고

제 뒤에 들어온 손님들은 홀에서 드시는 분들인데 족발이 소진되어 특 대 사이즈를 못 드시고 결국 작은 사이즈로 드셨습니다 그것도 6명에서 말이죠

영업시간이 채 끝나기도 전에 족발이 소진될 수 있으니 꼭 방문 전에 전화하셔서 여쭤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영업시간 오전 11:00 ~ 오후 12:00

전화 02) 988-7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