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월곡 저렴한 해장국집 동영해장국

 
서울에서 6천원 이하의 해장국을 찾기란
어릴 적 월리를 찾아라 보다 더 어려운 거 같습니다
 

 

(이거 알면 아재)

 

콩나물 해장국 4500원이면 와 싸네 하면서 먹었던 기억도 있네요
그러나 제가 소개해드릴 동영해장국집은 단돈 3500원에 먹을 수 있는
초특급 저렴한 가게입니다 이 정도 가격이면
편의점 혜자 도시락보다도 싼 가격
게다가 바로바로 팔팔 끓인 뜨끈뜨끈한 뚝배기 해장국에
밑반찬도 나오니 이보다 더 저렴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수많은 장점 중 굳이 단점을 찾자면
오래돼 보이는 외관을 꼽을 수 있겠네요
(저번 글에도 적었지만 일부로 이런 곳 찾아다님)

 

 

 
간판 사진을 못 찍어 네이버 지도에서 퍼왔어요
외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간판 색 바랜 것 보면 꽤 오래된 곳으로 생각되네요

 

 

 
메뉴의 가격을 보면 이렇습니다
눈치 빠른 분은 아시겠지만 특이점이 있어요
제가 아는 해장국 중 가장 저렴한 건 콩나물 해장국으로 알고 있었는데
여기 동영해장국은 콩나물 해장국보다 선지 해장국이 무려 천 원이나 저렴합니다?
선지 해장국이 더 비싼 걸로 알고 있는데 제가 잘못 알고 있었나 봅니다
그래서 선지 해장국과 제 도가니를 튼튼하게 해줄 도가니탕을 주문합니다
(소주가 3500원ㄷㄷ)

 

 


주문하니 밑반찬들이 나왔습니다
무채 깍두기 배추김치 청양 고추 도가니를 맛있게 해줄 겨자소스가 나왔어요
해장국집답게 김치 위주로 나오네요 배추김치 너무 맛있었습니다

 

 

 
가격에 감탄하며 기다리고 있으니
주문했던 선지 해장국과 도가니탕이 나왔습니다
 
이것이 정녕 3500원짜리?
콩나물과 우거지가 잘 어우러진 선지 해장국 ㄷㄷㄷ
가격이 무색할 정도로 푸짐하게 나왔네요
국물도 아주 시원하고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후추와 청양 고추 넣어먹으면 칼칼한 맛이 더해져 더 좋았음
매운거 좋아하는 분들은 다데기를 넣어드시면
우왕굿

 

 

 
선지도 큰놈으로 많이 들어있네요

 

 

 
도가니탕도 아주 일품입니다
음식점 가서 만 원짜리 도가니탕 시키면
건더기 얼마 없어서 현타오는 날이 부지기수
여긴 그냥 다 퍼주시네요
어떤 사람들은 말하지요 음식은 보다이라고
하지만 저는 보다입니다 껄껄
근데 여긴 질도 좋음ㄷㄷ
 
개이득

사실 이곳은 나만 알고 있으려고 했지만
큰맘 먹고 올리는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