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삼양시장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에 방영된 30년 전통의 - 삼양시장 떡볶이

안녕하세요 나름 맛집 블로거 Yakson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삼양 동편에 방영된 국물 떡볶이 맛집 삼양시장 떡볶이입니다

얼마 전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를 시청하다가 삼양 동편에서 국물떡볶이집이 소개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매일 지나가면서 그냥 지나쳤던 곳이었는데 방송 타는 거 보니 한번 가보고 싶더라고요

사람 심리란...

그래서 이번에는 그냥 지나치지 않고 방문하여 먹어봤습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 볼 때는 정말 맛있어 보였는데 그건 먹어보기 전까지는 알 수 없는 법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 방영된 삼양시장 떡볶이

이곳 삼양시장 떡볶이는 이곳에서 30년간 장사를 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단골 고객들도 상당히 많은 편이고 동네에서 알아주는 떡볶이 맛집으로 소문이 나있는듯했습니다

그런 곳을 저는 동네 한 바퀴를 보기 전까지 그냥 지나쳤던 거지요 껄껄껄

외부 전경은 으리으리하거나 커다란 떡볶이 체인점을 생각하면 안 됩니다 이곳은 작고 아담하며 오래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옆에 수컷 남성 커트 시선강탈)

 

삼양시장 떡볶이의 메뉴

가게에 입장하게 되면 메뉴판이 바로 보입니다 가격대는 정말 저렴한 편이죠 떡볶이 1인분이 저렴해도 3천원 정도하는데 이곳은 떡볶이 정식을 만드셔서 3000원에 판매 중입니다

정식에 들어가는 재료에는 삶은 계란, 꼬마김밥, 튀김만두, 못난이 만두, 떡볶이가 들어간다고 적혀있네요 3000원에 정말 많은 재료들이 들어갑니다

 

동네한바퀴 김영철씨의 싸인

매장의 한켠에는 4딸라 김영철씨의 다녀간 흔적도 볼 수 있으며 사장님의 젊은 시절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상당한 미인이셨군요!

 

떡볶이 정식 세트

주문을 한지 얼마 안 되어 떡볶이 정식이 나왔습니다 정말 맛있어 보이는 국물떡볶이 비주얼입니다

삶은 계란과 꼬마김밥이 먹음직스럽게 들어있으며 찍어 먹을 수 있도록 국물도 넉넉히 담겨 나왔습니다

 

튀김만두

만두 안에 뭐가 들었나 살펴봤더니 당면들이 잘게 썰려서 꽉꽉 채워져 들어가 있었습니다 만두속 당면을 분해해서 떡볶이 국물과 섞어서 비벼먹어 봤더니 맛이 배가 되는군요 껄껄껄 제가 아주 좋아하는 스타일의 국물 떡볶이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퀄리티는 삼양시장 떡볶이가 30년 동안 롱런할 수 있는 비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4딸라

오늘은 4딸라 아저씨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 방영된 우이신설선 삼양역 근처에 위치함 삼양시장 떡볶이를 방문해봤습니다

방송에 방영된 곳 치고 맛있는 곳 정말 드물다고 생각했는데 이곳 삼양시장 떡볶이는 가격도 상당히 저렴하고 인심 좋은 사장님의 푸짐함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정말 가까이 있었는데 이제껏 그냥 지나치며 모르고 있었다니 나름 맛집 블로거로써의 본분을 잠시 잊었던 게 아닐까 깊은 반성을 해봅니다

이런 옛정 취나는 떡볶이집은 더욱더 오래오래 남아있었으면 하네요 가까이 계신 분들이 라면 꼭 방문해서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오늘도 저는 맛집을 찾아 떠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