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방문자 10명이던 블로그에 2000명의 방문자가? Feat.다음메인

안녕하세요 나름 맛집 블로거 Yakson 입니다

어제 제가 겪었던 스펙타클한일을 잠깐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저는 블로그를 활성화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일일 방문자수가 10명~100명 왔다 갔다 하는 블로그 꼬꼬마입니다

(제가 직접 방문한 게 전부인 듯)

그런 블로그에 어제 갑자기 2000명의 방문자가 유입이 되었어요

저는 혹시 해킹(?)이나 누군가가 나쁜 짓을 하는 건 아닐까 하는 우려심에 이곳 포럼에 질문을 남겼습니다

(이곳 포럼에서 도움을 많이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을 남겨주신 분의 글을 보니 다음 메인에 소개되었다는 말씀을 하셨어요

처음에는 스마트폰으로 글을 찾으려니 도저히 못 찾을 거 같아서

PC로 다음 메인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봐도 제 블로그는 보이지 않았어요

그렇게 몇 분을 찾아 헤매다가 새로 고침도 해보고 이리저리 클릭도 시도해봤지만 안보였습니다

그러다가 포기하고 있을 찰나에 하나의 덧글이 달립니다

 

나라님께서 'PC로 보면 다음 메인 티스토리 탭에 걸려서 더군요. 저도 며칠 전 그랬어요'

이 덧글을 보고 다시 PC로 다음 메인을 들어갔습니다 열심히 찾다 보니 

정말 티스토리라는 탭이 보였어요 저는 이제까지 다른 곳만 찾아 헤매었던 거죠

썸네일들도 몇 초만 기다리면 바뀌는 바람에 정확히 찾을 수가 없었던 거였습니다

 

 
맨 밑에 보이시나요 카페 브런치 티스토리 1boon뉴스 카카오스토리...

네 맞습니다 티스토리 탭은 저곳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초보티 팍팍 내는 중)

이렇게 메인에 블로그가 노출되고 나니 1차적으로 오후 4~5시경 1000명 이상의 방문자와

200명이 넘는 동접자수를 기록했습니다 하루 10명 오는 블로그에 이 정도 접속자 수가 증가했다는 것이

너무 당황스럽고 신기하여 계속 새로고침으로 확인해봤습니다

 

불타는불닭발

 

삼양동 미친 가성비 불타는불닭발

안녕하세요 나름 맛집 블로거 Yakson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곳은 삼양동에 위치한 불타는 불닭발입니다 다른 포스팅에도 언급했다시피 저는 매운걸 너무 좋아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라면끓여먹을때도 청량고추를..

fulltax.tistory.com

위 캡처 보시면 247명이 위의 불타는 불닭발 글을 읽고 있었네요 참 뿌듯합니다 감사하게도 저글뿐만 아니라 다른 글도 같이 봐주셨어요

(직접 쓴 허접한 정보가 다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다니 뿌듯함)

이렇게 해서 어제 총 방문자수는 1988명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메인의 여파가 아직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오늘도 200명이나 방문을 해주셨어요... 내일이면 다시 10명으로 떨어질 거 같긴 하지만 그래도 기쁜 마음에 포스팅 올려봐요

다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